팝업열기

건사대 소식을 전합니다. KYCU NOW

  • 건양사이버대학교 신ㆍ편입생 모집   
1학년 입학시 3년만에도 졸업 가능!
3학년 편입시 1년만에도 졸업 가능!
10년 연속 학업유지율 1위 *2024 전국 4년제 사이버대학  대학정보공시 기준 중 중도탈락학생 비율 8.7%
원서접수는 25. 6. 1.(일)~7. 2.(수)
건양사이버대학교 홍보모델 김태균
  • 시스템 정기점검 시행 안내
6. 25.(수) 21:00~6. 26.(목) 04:00
※점검중에는 강의실, 홈페이지 접속 불가!
이미지 클릭시 정기점검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2025-하계 방학중 단축근무 안내
6. 23.(월)~8. 24.(일)까지 근무시간이 10:00~17:00까지 단축 운영합니다.
※ 학교 방문 및 상담문의는 17시 이전에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클릭시 단축근무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예비 청소년지도사 양성 과정 모집 안내입니다.
6. 30.(월)까지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는 042-722-0105, 등록 및 결제 문의는 042-722-0038, 0017로 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상세 안내 페이지가 새창으로 열립니다.
  • 06 / 건양사이버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비교과 수강신청 페이지 확인하기!
교수학습지원팀 042-722-0046
클릭 시 비교과프로그램 상세페이지로 이동
  • 교육부와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이 함께 합니다.
지금 국가장학금 신청하세요! 25년도 2학기 1차 신청기간은 25. 5. 23.(금) 9시부터 6. 23.(월) 18시까지입니다.
이미지 클릭시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2025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안내입니다.
2025. 5. 23.(금) 9시~6. 23.(월) 18시까지 이며, 신청기간 내 미신청 시 2학기 국가 근로 진행이 불가 한 점 참고바랍니다. 문의전화는 1599-2000 / 042 -722- 0016입니다.
이미지 클릭시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안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건양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합니다.
2025년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 소상공인 온라인 스토어 진출 및 전략 무료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1기: 3. 7. (금)~4. 9.(수) / 2기: 3. 7.(금)~5. 30.(금) / 3기: 6. 5.(목)~7. 16.(수) / 4기: 6. 5.(목)~8. 29.(금) 입니다.
문의사항은 042- 722-0078

팝업건수:총 5

닫기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건양사이버대학교

모바일 메뉴열기

2. 학사정보

자주하는 질문(자퇴/제적)

KONYANG CYBER UNIVERSITY

자퇴와 제적 비교 안내
구분 자퇴 제적
정의 질병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학교를 자진하여 그만두는 제도
학사제도 및 일정을 준수하지 않아
퇴학 처리하는 제도
비교 자진 퇴학 미등록ㆍ미복학 등의 사유 발생시, 학생의 의사와 관계없이 학교에서 학생의 자격을 취소함
  • 승인 완료 이전까지 취소 가능(승인 완료 후 불가)
  • 자퇴 후 재입학 제도를 통해 학업을 다시 이어갈 수 있음
  • 재입학 가능시기: 자퇴(제적) 시점으로부터 1년 후

해당 아이콘은 상담안내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자퇴ㆍ제적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학적 담당자 042-722-0014
닫기

자퇴/제적

KONYANG CYBER UNIVERSITY

1. 자퇴 신청안내
  • 질병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학교를 자진하여 그만두는 제도
  • 신청방법 : 자퇴신청서 작성 후 메일 혹은 팩스로 제출(온라인 신청 불가)
    메일 : kycu_ins@kycu.ac.kr / 팩스 : 042-722-0039
  • 구비서류 : 신분증 사본 1부, (본인명의)통장 사본 1부
  • 처리절차 : 자퇴신청서 제출 → 지도교수 상담 → 자퇴승인 완료(1주일 소요)
2. 등록금 반환규정
자퇴시 등록금 반환규정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 전 전액 이월
학기 개시일 + 30일 납부한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 + 31일 ~ 60일 납부한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 + 61일 ~ 90일까지 납부한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 + 91일 이후 반환하지 않음

자퇴 신청서 제출일 기준으로 등록금 반환,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3. 제적 종류
  • 학교의 학사제도 및 일정을 준수하지 않아 퇴학 처리하는 제도
  • 미등록제적 :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를 하지 않은 경우
  • 미복학제적 : 휴학기간 만료 후 복학하지 않은 경우
  • 학사경고제적 : 학사경고를 연속 3회 또는 통산 5회 받은 경우
4. 제적 유의사항
  • 제적 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제적 취소 불가
  • 제적(자퇴)된 자는 제적(자퇴)된 1년 후부터 재입학 가능
닫기

자주하는 질문(재입학)

KONYANG CYBER UNIVERSITY

  • 재입학한 경우, 자퇴(제적) 전 이수한 교과목과 학점이 모두 인정됨
  • ex) 4학년 1학기에 제적된 경우 → 4학년 1학기로 재입학 허가
    (남은 학점 이수 후 졸업)
  • 재입학은 자퇴(제적) 당시의 학과로만 가능
  • 자퇴(제적) 당시의 학과가 폐지된 경우 유사학과로의 재입학 가능
  • 재입학 후 전과 또는 부ㆍ복수전공 신청 가능

해당 아이콘은 상담안내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자퇴ㆍ제적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학적 담당자 042-722-0014
닫기

재입학

KONYANG CYBER UNIVERSITY

1. 재입학이란?
  • 자퇴 또는 제적 후, 학교에 다시 입학하는 제도
  • 복학과 재입학의 차이점
    복학과 재입학 비교 안내
    구분 복학 재입학
    신청자격 휴학생 자퇴/제적생
    비용 없음 재입학금 발생
    인원제한 없음 해당학기 재입학 여석만큼만 재입학할 수 있음
    (여석이 없는 경우 재입학 불가)
2. 신청안내
  • 신청자격 : 자퇴 또는 제적된 지 1년 이상 경과한 자
  • 신청기간 : 매 학기 재입학신청기간(1월 초, 7월 초)
  • 신청방법 : 재입학신청서 작성 후 메일 혹은 팩스로 제출(온라인 신청 불가)
    메일 : kycu_ins@kycu.ac.kr / 팩스 : 042-722-0039
  • 신청절차 : 재입학신청서 제출 → 학과장 승인 → 재입학 합격통보 → 재입학금 납부 → 재입학 승인
3. 유의사항
  • 재입학은 단 1회만 가능
  • 소속 학과가 폐지된 경우 유사 학과로 재입학 가능
닫기
1. 자퇴/제적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보기
  • 자퇴신청서
    메일, 팩스로 제출
  • 등록금반환규정
    자세히보기 참고
  •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 제적된 1년 후부터
    재입학 가능
2. 재입학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보기
  • 자퇴/제적
    1년이상 경과
  • 재입학신청서
    메일, 팩스로 제출
  • 매학기(1월,7월 초)
    재입학신청기간
  • 재입학은
    1회만 가능

콘텐츠 담당 교무학사팀

연락처 042-722-0014

최종 업데이트 2024. 1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