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추석 맞이 나눔의집 어르신들에게 손길
- 조회 : 1617
- 등록일 : 2023-09-27
추석에 찾아올 요양원 어르신들의 가족을 위해 환경 정화 활동 진행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배나래) 재학생은 지난 25일 충남 금산 나눔의집(대표 오지송) 요양원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과 함께 추석을 맞이하여 금산 나눔의 집(대표 오지송) 요양원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소망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고 자원봉사를 실시하였으며, 활동으로는 창문과 현관 청소, 생활실 청소 및 이불 털기와 같은 환경 정화를 진행했다.
김수민 학생은 "추석을 앞두고 단순히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어르신들의 진심을 세심히 듣고, 그들의 소망을 실현하는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자 교수님과 재학생들이 의논하였고, 요양원에 거주하는 어르신들도 자신들의 가족을 깨끗한 환경에서 맞이하길 원하는 마음은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런 활동이 바로 사회복지사의 본질이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배나래 교수는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서비스 이용자의 실제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귀중한 경험이었다."라며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표현 전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