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다문화한국어학과, 한꿈학교와 MOU 체결
- 조회 : 1287
- 등록일 : 2024-05-17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 다문화한국어학과(학과장 이진경)는 한꿈학교와 17일 업무협정(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업무협정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한꿈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건양사이버대학교 박미정 교수와 한꿈학교 김영미 교장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업무협정을 계기로 탈북청소년과 청년들, 탈북 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연구 및 업무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며, 취업과 진로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한국어 교육을 이끌 글로벌 인재들을 집중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건양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의 실무적 경험 향상을 위해 이중언어 교육 지원을 현장에서 접하는 경험과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국내 이주민과의 상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미정 교수는 “탈북 청소년과 청년들, 탈북 여성들을 지원할 수 있는 연구를 함께 추진할 수 있음에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재학생들의 실무적 경험을 향상하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할 수 있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북한이탈주민과 이민자를 위한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건양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 내용은 대표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