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열기

건사대 소식을 전합니다. KYCU NOW

  • 건양사이버대학교 신ㆍ편입생 모집   
1학년 입학시 3년만에도 졸업 가능!
3학년 편입시 1년만에도 졸업 가능!
10년 연속 학업유지율 1위 *2024 전국 4년제 사이버대학  대학정보공시 기준 중 중도탈락학생 비율 8.7%
원서접수는 25. 1. 25.(토)~2. 17.(월)
건양사이버대학교 홍보모델 김태균
  • 시스템 정기점검 시행 안내
2. 18.(화) 21:00~2. 19.(수) 04:00
※점검중에는 강의실, 홈페이지 접속 불가!
  • 2024-전기 학위수여식 안내
2025. 2. 22.(토) 10:00~12:00, 건양대 죽헌정보관 5층 리버럴아츠홀
문의. 1899-3330, 042-722-0014
  • 신입생 추천하고 교안 구매 지원받자!
25학년도 1학기 교안 구매 비용 1인 100,000원까지 지원!!
신청기간은 24. 12. 1.(일)~25. 2. 17.(월)까지 이며 문의 전화는 042-722-0061~65 입니다.
이미지 클릭시 교안구매 장학 지원 사업 안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건양의료재단 김안과병원
美 최대 언른 '뉴스위크'에서 선정한 '2025 아시아 최고 사립병원' 선정
2025 Top Private Hospitals in ASIA
  • 2025년 학사일정
2025-1학기 수강신청 기간 안내
2.10.(월)10:00~2.18.(화)18:00까지
재학생 및 2025학년도 전기 1차 편입생 ※2차 편입생은 2.27.(목)~2.28(금)까지
문의. 1899-3330 또는 각 학과 내선번호
  • 02 / 건양사이버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비교과 수강신청 페이지 확인하기!
교수학습지원팀 042-722-0046
클릭 시 비교과프로그램 상세페이지로 이동
  • 교육부와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 제공입니다. 
2025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2025. 2. 4.(화) 9시~3. 18.(화) 18시까지 반드시 기간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은 9구간까지 지원 확대되었습니다! 
문의. 한국장학재단 1899-2000
  • 2025년 1학기 2차 국가근로장학금 신청기간은 2025. 2. 4.(화) 9시~3. 18.(화) 18시까지 입니다. 
※ 2025-1학기 국가근로장학 활동 참여 희망자(4대보험 미가입자)
※ 하계방학 중 근로 희망 재학생 필히 신청
문의. 1599-2000 / 042-722-0016
  • 2025년 1학기 신편입생 교내장학금 신청기간은 2025. 2. 4.(화) 9시~3. 18.(화) 18시까지 입니다. 
※ 장학금 신청 시, 증빙서류 파일 업로드 필수
※ '교내장학금(22학년도 이후)' 참고 후 해당 장학금 서류 필히 제출
문의. 1899-3330 / 042-722-0016
  • 건양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팀 추천 특강
놀면뭐하니? 겨울 방학 무료 특강
1. 20.(월)~2.28.(금)까지 KYCU 비교과(LMS)에서
문의. 교수학습지원팀 042-722-0042

팝업건수:총 5

닫기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건양사이버대학교

모바일 메뉴열기

7. 정보공개

2020학년도 교육수요자만족도조사 분석 결과안내

  • 기획예산팀
  • Hits : 3559
  • Registration Date : 2021-04-30
2020학년도 교육수요자만족도조사 분석 결과.pdf ( 469 kb)

2020학년도 교육수요자만족도조사 분석 결과안내

1. 개요

교육 수요자 만족도 조사 개황
구분 내용
목적 교육서비스 만족을 위한 대학운영 개선
주요내용
  • 쇼육과정 및 교육과정
  • 수업운영 및 강의콘텐츠
  • 서비스 전반 및 이미지 등
조사대상 재학생, 졸업생, 신ㆍ편입생, 교원, 직원, 산업체
조사일정 2021. 03. 15.(월) ~ 24.(수) [10일간]
조사방법 구글 설문
설문조사 진행 프로세스 설문지 설계 → 설문지 작성 및 배포 → 설문시행 → 설문 결과 통계 및 분석
만족도 점수 산출 매우 만족×5점 + 만족×4점 + 보통×3점 + 불만족×2점 + 매우 불만족×1점

2. 응답 결과 요약

2-1. 재학생(303/2463명)

  • 설문 결과, 재학생 303명이 참여했으며 전체 만족도는 4.14점(5점 만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됨.
  • 대체적으로 만족(4점)에 미치고 있지만 만족도 분야에서'수업운영'이 평균 4.49점으로 가장 높았고, '교육환경'은 평균 3.72점으로 가장 낮게 나타남.
재학생 분야별 만족도 비교 그래프입니다.

2-2. 졸업생(187/5156명)

  • 설문 결과, 졸업생 187명이 참여했으며 전체 만족도는 4.23점(5점 만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됨.
  • 대체적으로 만족(4.0점)에 미치고 있으나 만족도 분야에서 '서비스 전반'이 평균 4.47점으로 가장 높았고, '교육환경'은 평균 3.63점으로 가장 낮게 나타남.
졸업생 분야별 만족도 비교 그래프입니다.

2-3. 신ㆍ편입생(167/1106명)

  • 설문 결과, 신·편입생 167명이 참여했으며 전체 만족도는 4.31점(5점 만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됨.
  • 대체적으로 만족(4.0점)에 미치고 있으나 만족도 분야에서 '행정서비스'의 평균이 4.39점으로 '학생제도'의 평균 4.21점보다 높게 나타남.
신ㆍ편입생 분야별 만족도 비교 그래프입니다.

2-4. 산업체(5/10개소)

  • 설문 결과, 산업체 5개소가 참여했으며 전체 만족도는 4.08점(5점 만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됨.
  • 만족도 분야에서 '이미지'가 평균 4.6점으로 가장 높았고, '직무관련'은 평균 3.6점으로 가장 낮게 나타남.
신ㆍ편입생 분야별 만족도 비교 그래프입니다.

2-5. 총평(종합 분석 및 개선사항)

  • 재학생 중 12%인 303명이 설문조사에 참여한 가운데 가장 높은 만족은 '수업운영' 영역으로 4,49점이었으며 가장 낮은 영역은 '학교환경'영역으로 3.72점이었음. 졸업생은 3.6%인 187명이 응답하였으며 가장 높은 만족을 보인 영역은 '학교서비스 전반' 4.47점, 가장 낮은 영역은 '교육환경' 영역 3.63점으로 분석됨. 신ㆍ편입생 중 15%인 167명이 가장 높은 만족을 보인 영역은 '행정서비스' 4.39점이었으며 가장 낮은 영역은 4.21점으로 분석된 '학생제도'영역이었음. 마지막으로 본교에 학업중인 산업체종사자의 소속기관 종사자의 만족도를 알아본 결과 '이미지'영역이 4.6점으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직무관련'영역이 가장 낮은 3.6점으로 분석되었음.
  • 재학생, 졸업생, 신·편입생, 산업체 만족도 평점은 5점 만점에 4.08점에서 4.31점으로 전체적으로 높게 나타남. 대학 전반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는 대학이 문제를 인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해야 하는 근거가 될뿐만 아니라, 대학발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됨. 특히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인 물리적환경 분야인 '학교환경'이나 '교육환경'에 대한 만족도 결과는 온라인교육이 주를 이루는 사이버대학이 보완해야 할 과제가 무엇인지를 시사하는 결과임.
  • 대학의 장ㆍ단기발전에서 교육수요자 입장에서의 문제점 인식 및 대학차원에서의 개선ㆍ극복방안 모색과 대학 구성원 모두의 함의적 공유 및 노력은 대학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핵심 체계이므로 정기적인 '대학수요자만족도조사'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고자 함.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