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 일본 사회의료법인 텐진회와 국제교류 협력방안 모색
- 조회 : 1095
- 등록일 : 2023-12-09
건양사이버대학교(이동진 총장)는 지난 8일 건양사이버대학교 어니스티홀에서 일본 사회의료법인 텐진회와 상호 국제교류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행사에는 건양교육재단 설립자 겸 건양대학교 명예총장인 김희수 박사, 건양사이버대학교 이동진 총장, 김용덕 부총장, 최동연 교육혁신처장, 박선아 기획정보처장, 황혜정 보건의료복지학과장, 건양대학교 김영순 글로벌프론티어학과장과 사회의료법인 텐진회 코가 노부히코 이사장, 사회복지법인 와카쿠사회 코가 료코 이사장, 코가국제간호학원 하야시 아끼히로 학원장, 쿠스다 치아키 총괄부학원장, 니시 에미코 부학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 소개 ▲스튜디오 견학 ▲상호 협력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진 총장은 “한국과 일본은 세계적인 보건의료 강국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 중 사회의료법인 텐진회와 건양교육재단이 각기 산하기관으로 설립·운영하고 있는 병원과 교육기관을 통한 진료·교육·연구의 수행과 고도화로 자국의 보건의료복지 분야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라며, “오늘을 계기로 양 국가 간 보건의료복지 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나 노부히코 이사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건양사이버대학교의 보건의료복지 분야 특성화 교육에 대한 경험을 배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성장과 발전이라는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2024년 1월 10일까지 2024학년도 전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