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
- 조회 : 191
- 등록일 : 2025-06-02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가 다음달 2일까지 2025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건양사이버대는 ‘가르쳤으면 책임져야 한다’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습 지원과 AI·디지털 교육환경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XR(확장현실) 기반 체험형 콘텐츠 개발, AI 학습 분석 시스템 고도화,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학습관리시스템(LMS) 개선 등 5대 혁신 계획을 본격 추진하며, 미래형 온라인 교육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성인학습자 중심의 실무형 콘텐츠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학사제도로는 ‘다학점 이수과정’을 도입, 올해부터는 ‘교양 선학습 인정제도’도 시행돼 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교양 학점 인정과 함께 최대 3개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이어 장학금제도에는 소득 8구간 이하 학생의 경우 국가장학금(최소 180만원)이 대학 등록금(131만4000원) 범위 내에서 최대 지원 가능하며, 2025년부터는 9구간까지 확대돼 연간 1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산업체 재직자(4대 보험 가입 사업장 근로자), 공직자(공무원, 초중등 교사, 국·공립 유치원 교사)에게는 50%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보훈 대상자 등에게도 등록금 전액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온라인 수업과 시간·공간 제약 없는 학습 환경, 멘토링·1:1 교수상담·상담콜센터 등을 통해 학생 지원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원서 접수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수능이나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 방식은 적성검사(60점)와 인성검사(40점)를 합산해 평가하며, 온라인 원서접수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이진경 입학홍보처장은 “성인학습자와 미래 인재를 위한 유연한 학사 운영과 맞춤형 지원으로, 누구나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