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대전 유성구-건보공단, 다자간 MOU협약 체결
- 조회 : 3769
- 등록일 : 2024-06-18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는 지난 12일 유성구청에서 ‘유성형 돌봄 아카데미’사업 추진을 위해 대전광역시 유성구,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와 다자간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성형 돌봄 아카데미’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 사업에 참여하는 서비스 제공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날 체결식에는 이동진 건양사이버대학교 총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용수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장 등 각 기관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업무 협정에 따르면 △ 건양사이버대학은 실습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 교육 실시 △ 유성구는 사업운영 총괄, 교육 대상자 선발 및 홍보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유성지사는 교육내용 자문 및 현장교육 지원 등을 수행하며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진 총장은 “이번 업무 협정을 통해 민관이 합동하여 지역사회 중심의 맞춤형 통합돌봄 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그간 건양사이버대학교가 수행한 돌봄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및 통합돌봄 분야의 교육 혁신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학은 앞으로 협정 내용에 따라 각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하고, 돌봄 종사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