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성폭력 피해 관련 시설 종사자(상담원) 교육’수강생 모집
- 조회 : 3693
- 등록일 : 2024-06-20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임숙희)은 성폭력 관련 시설에서 종사하는 상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성폭력 관련 시설 상담원 교육과정’ 교육생을 오는 6월 2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원은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의2제3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의3제2항에 따라 대전 서구청에 상담원 교육훈련시설로 신고를 마치고 5년째 운영 중에 있다. 해당과정은 성폭력 관련 시설에서 종사하는 상담원들이 성폭력 피해자들의 정신적 고통을 분담하여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폭력으로부터 생명과 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전문상담가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삼고 있다.
교육은 6월 29일부터 시작돼 9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15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상담자의 자세와 윤리를 시작으로 한국 사회의 양성평등의 가치를 이해하고, 한국사회의 성문화와 섹슈얼리티의 이해, 직장 내 성폭력, 여성인권과 폭력에 대한 이해와 피해 유형 사례를 찾아보고, 대처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등 총 105시간에 걸쳐 집합교육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다문화가족에서의 성폭력 양상과 대처방법, 그리고 사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예정돼 있어 포괄적이고 현실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90% 이상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여성가족부 인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해당 교육과정을 책임지고 있는 김은미 상담심리치료학과 교수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해당 분야에 권위 있는 강사진으로 구성해 전문성이 보장된 이론강의와 실제상황과 유사한 역할극을 통한 상담 실습을 제공하고, 고등법원 법정 참관 기회 제공, 1:1 맞춤형 실습 지도 등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가장 일선에서 노력하시는 성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들의 필요 역량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건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ycu.ac.kr)를 통해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홈페이지 메뉴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상담은 전화(042-722-0017, 003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