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와, 캄보디아 시엠립에서 2년 연속 의료봉사 실시
- 조회 : 4886
- 등록일 : 2024-06-24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 의료봉사팀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캄보디아 시엠립에 있는 로터스월드 김안과병원 진료소에서 김안과병원 의료진과 대학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단은 김안과병원 의료진과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참여하고, 베트남 김안과다솜병원 김성주 원장과 의료진, 건양사이버대학교에서 교직원 및 학생들이 참여하여 힘을 보탰다.
대학에서는 김용덕 부총장, 황혜정 보건의료복지학과장, 박범근 기획예산팀장, 김동영 정보시스템팀 계장, 보건의료복지학과 3학년 정주택 학생, 2학년 김인수 학생이 총 6명이 참여 했다.
봉사단은 진료소를 방문한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과, 내과, 치과 등의 진료 및 수술을 무료로 진행했다. 8일간 진행된 의료봉사 기간 동안 3,600여 명을 진료하였고, 백내장 수술 94건을 포함하여 총 183건의 수술을 집도하였으며, 대학의 교직원과 학생은 외래 진료를 위한 사전 검사와 안내 등의 업무를 추진했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김용덕 부총장은 “작년에 이은 이번 해외의료봉사 활동은 건양인의 가치를 공유하고 글로벌 나눔을 실천해 사회적 책임 다하는데 의미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봉사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