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 조회 : 816
- 등록일 : 2024-12-02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는 다음달 15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2025학년도 입학전형에서는 신?편입생 1068명을 3개 학부, 총 14개 학과(전공)에서 선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1학년 신입학에 지원이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 또는 동등 학력 이상 보유자는 2∼3학년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직업 군인, 산업체 직장인, 중앙부처 소속 공무원, 차상위 계층 등 입학 전형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더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 주부, 선취업 후 진학자 등 성인학습자들에게 필요한 유연한 학사운영을 위해 ‘다학점 이수과정’을 도입하고, 1학년으로 입학 시에는 3년 만에, 3학년 입학 시에는 1년 만에 졸업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학은 성인학습자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을 강화해주는 ‘미리캠퍼스 프로그램’, 선배 학습자와 새내기 입학생이 짝을 이뤄 대학생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습자를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1대 1학생 맞춤형 상담지원’과 ‘전문 상담 시스템’, ‘교수와 1:1 상담지도’ 등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갖췄다.
교내 장학금 제도에서는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전형’을 통해 4년간 50%의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며, 대전시, 계룡시, 논산시, 세종시, 부여군, 보령시, 옥천군, 서산시, 군산시, 천안시, 아산시, 서귀포시 등에 거주하는 주민은 1학년 신입생은 25%, 2∼3학년 편입생은 30%의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3학년 편입학 지원 자격을 갖춘 자가 1학년이나 2학년으로 입학하고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경우, 각각 4년간 수업료 70% 감면, 3년간 수업료 6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교양학점 선 학습 인정제도’를 통해, 입학 후 교양 학점을 듣지 않고 다른 전공학점 이수를 통해 최대 3개 학위까지 취득이 가능하다.
지원(전형) 단계는 △지원서 작성 및 서류제출 △전형료 납부 △인·적성검사 등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