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대전시민대학 캠퍼스 운영 사업 선정
- 조회 : 816
- 등록일 : 2025-03-10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5년 대전시민대학 캠퍼스 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전시민대학 캠퍼스 사업'은 시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내 근거리 학습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대표적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건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일상생활 속의 헤드스파 배우기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마사지 기법과 숙면을 돕는 헤드스파 관리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뷰티 및 건강관리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특히 전문적인 기술이나 장비 없이도 가정에서 가족끼리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쉽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해 이를 통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건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은 '일상생활 속의 헤어스파 배우기 과정', '남성 헤어 컷 기초과정' 등 다양한 뷰티·미용 분야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해 시민들의 폭넓은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프로그램 운영을 맡은 정기진 평생교육원 팀장은 "이번 대전시민대학 캠퍼스 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강 신청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