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대전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 공모사업' 운영기관 선정
- 조회 : 985
- 등록일 : 2025-03-19
건양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대전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2025년 생활체육 공모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생활체육 공모사업은 장애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생활체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건양사이버대 산학협력단은 이미 2024년부터 지역사회 장애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KYCU 심리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내 장애인 재활서비스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월 4회씩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충청지역의 장애아동 및 장애청소년 20명과 심리운동치료학과 재학생 20명이 일대일로 매칭돼 전문적인 심리운동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산학협력단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KYCU 심리운동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하고, 더 다양한 유형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자와 보호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지속적인 소통 창구 마련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사업 책임자인 윤형준 심리운동치료학과장은 "KYCU 심리운동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장애 아동과 청소년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대전시장애인체육회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