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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14.(월)~5. 18.(일)까지 KYCU 6대 핵심역량을 측정하며, 총 68문항, 약 10분 소요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은 1899-3330, 042-722-0012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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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 소상공인 온라인 스토어 진출 및 전략 무료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1기: 3. 7. (금)~4. 9.(수) / 2기: 3. 7.(금)~5. 30.(금) / 3기: 6. 5.(목)~7. 16.(수) / 4기: 6. 5.(목)~8. 29.(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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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사이버대·도마큰시장, 상생 협력 협약

  • 조회 : 727
  • 등록일 : 2025-02-25
250225_도마큰시장2

건양사이버대학교와 대전 서구 도마큰시장이 25일 도마큰시장 상인회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학에서 강태구 디지털마케팅학과장, 임옥진 글로벌뷰티학과장이 참석했고, 도마큰시장에서 백승재 10대 상인회장, 임주완 수석부회장, 구교권 사무국장, 장정해 총무이사, 김재운 부총무, 유기상 부사묵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양사이버대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디지털 전환 교육 기회의 확대를 위해 도마큰시장 상인회 및 구성원에게 대학 등록금 감면 등 교육비 지원과 건양대병원 종합검진 비용 감면 등 의료 복지 혜택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도마큰시장은 대학이 상인회 및 가족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대학 홍보 및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펼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태구 디지털마케팅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의 디지털화와 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백승재 도마큰시장 상인회장은 “교육과 디지털 기술의 접목이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인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마큰시장은 대전 서구에 위치한 지역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으로, 301개 점포와 1,009명의 종사자가 활동하고 있다. 주말 하루 평균 2만 2,000명이 방문하는 도마큰시장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 사업을 통해 큰 변화를 이루었다.


한편,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해 운영한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사업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마큰시장 상인들에게 디지털 전환의 기술과 방법들을 익힐 수 있도록 정기적인 DX(디지털 전환) 무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