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교육과정
디지털마케팅학과 역량 교육과정 안내 사이트입니다.
디지털마케팅학과 역량 교육과정표
경 : 경영&정보기술 디 : 디지털 마 : 마케팅 창 : 창업
학기 | 학년 | 교과목명 | 학점 | 관련과정 | 역량 | |||
---|---|---|---|---|---|---|---|---|
정보수집ㆍ 분석ㆍ추론 |
컴퓨팅적 사고 및 활용 |
의사소통 및 협력 |
문제창안 및 문제해결 |
|||||
총계 | 26과목 | 78 | ||||||
1 | 1 | 경영학개론 | 3 | 경 | ● | ● | ||
마케팅의이해 | 3 | 마 | ● | ● | ||||
빅데이터의이해 | 3 | 경 디 | ● | ● | ||||
회계원리 | 3 | 경 | ● | |||||
2 | 경영정보시스템 | 3 | 경 | ● | ● | |||
e-비즈니스와전자상거래 | 3 | 디 마 | ● | |||||
기업경영의이해 | 3 | 경 | ● | |||||
4차산업과산업환경의변화 | 3 | 경 디 | ● | ● | ||||
계 | 8과목 | 24 | ||||||
2 | 1 | 디지털기초기술의이해와활용 | 3 | 디 | ● | |||
소프트웨어코딩기초 | 3 | 디 | ● | ● | ||||
컴퓨터활용과IT기술 | 3 | 디 | ● | |||||
전사적자원관리의이해(ERP) | 3 | 경 | ● | ● | ||||
2 | 세무회계 | 3 | 경 디 | ● | ||||
데이터베이스시스템 | 3 | 경 디 | ● | |||||
빅데이터기획실무 | 3 | 경 | ● | ● | ||||
e-비즈니스기획실무 | 3 | 마 창 | ● | ● | ||||
계 | 8과목 | 24 | ||||||
3 | 1 | 디지털기반기술의응용 | 3 | 디 | ● | |||
온라인스토어창업및마케팅실무 | 3 | 디 마 창 | ● | ● | ● | |||
전산회계실무(FAT) | 3 | 경 | ● | ● | ||||
조직행동과리더십의이해 | 3 | 경 창 | ● | ● | ||||
2 | 인공지능기술과활용 | 3 | 경 디 | ● | ● | |||
AI디지털마케팅실무활용 | 3 | 디 마 창 | ● | ● | ● | |||
SNS마케팅실무 | 3 | 디 마 창 | ● | ● | ● | |||
스타트업인사관리 | 3 | 경 창 | ● | ● | ||||
계 | 8과목 | 24 | ||||||
4 | 1 | 온라인플랫폼영업전략 | 3 | 마 창 | ● | ● | ● | |
2 | 소비자행동론 | 3 | 마 창 | ● | ● | |||
계 | 2과목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