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로드맵
디지털마케팅학과 전공 학습로드맵을 안내해드립니다.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구분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기초 | 경영학개론 | 경영정보 시스템 |
||||||
마케팅의 이해 |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
|||||||
빅데이터의 이해 |
기업경영의 이해 |
|||||||
회계원리 | 4차산업과 산업환경의 변화 |
디지털기초 기술의 이해와활용 |
||||||
기본 | 컴퓨터활용과 IT기술 |
|||||||
소프트웨어 코딩기초 |
세무회계 | 디지털기반 기술의응용 |
||||||
전사적자원 관리의이해(ERP) |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온라인스토어 창업및마케팅 실무 |
인공지능 기술과활용 |
|||||
심화 | 빅데이터 기획실무 |
전산회계실무 (FAT) |
스타트업 인사관리 |
|||||
e-비즈니스 기획실무 |
조직행동과 리더십의이해 |
SNS 마케팅실무 |
||||||
응용 | AI디지털 마케팅 실무활용 |
온라인플랫폼 영업전략 |
소비자행동론 |
디지털마케팅학과 전공트랙
전공역량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디지털 비즈니스 |
경영학개론 | 경영정보 시스템 |
전사적자원 관리의이해(ERP) |
세무회계 | 디지털기반 기술의응용 |
인공지능 기술과활용 |
온라인플랫폼 영업전략 |
소비자행동론 |
회계원리 | 기업경영의 이해 |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전산회계실무 (FAT) |
AI디지털 마케팅 실무활용 |
||||
4차산업과 산업환경의 변화 |
빅데이터 기획실무 |
조직행동과 리더십의이해 |
스타트업 인사관리 |
|||||
디지털 마케터 |
경영학개론 | 경영정보 시스템 |
전사적자원 관리의이해(ERP) |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디지털기반 기술의응용 |
소비자행동 | 온라인플랫폼 영업전략 |
소비자행동론 |
마케팅의이해 |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
빅데이터 기획실무 |
온라인스토어 창업실무 |
인공지능 기술과활용 |
||||
빅데이터의 이해 |
기업경영의 이해 |
e-비즈니스 기획실무 |
AI디지털 마케팅 실무활용 |
|||||
4차산업과 산업환경의 변화 |
스타트업 인사관리 |
|||||||
온라인 창업 |
마케팅의 이해 |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
디지털기초 기술의이해와 활용 |
빅데이터 기획실무 |
디지털기반 기술의응용 |
AI디지 털마케팅 실무활용 |
온라인플랫폼 영업전략 |
소비자행동론 |
4차산업과 산업환경의변화 |
e-비즈니스 기획실무 |
온라인스토어 창업실무 |
SNS마케팅실무 | |||||
조직행동과 리더십의이해 |
스타트업 인사관리 |
온라인플랫폼 영업전략 |
||||||
온라인시장 분석사& 창업지도사 |
마케팅의이해 |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
디지털기초 기술의이해와 활용 |
빅데이터 기획실무 |
온라인스토어 창업실무 |
AI디지털 마케팅실무활용 |
온라인플랫폼 영업전략 |
소비자행동론 |
빅데이터의이해 | e-비즈니스 기획실무 |
조직행동과 리더십의이해 |
SNS마케팅 실무 |
|||||
스타트업 인사관리 |
||||||||
디지털 기초 |
빅데이터의이해 | 4차산업과 산업환경의 변화 |
컴퓨터활용과 IT기술 |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인공지능 기술과활용 |
|||
문서작성과 컴퓨터 |
디지털기초 기술의이해와 활용 |
빅데이터 기획실무 |
||||||
소프트웨어 코딩기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