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학점이수로드맵
행동발달치료학과 다학점이수로드맵 안내 사이트입니다.
행동발달치료학과 이수로드맵
2학년 수료 또는 3학년 편입학 [70학점 이상 이수 또는 전적대학 70학점 인정] |
||||
---|---|---|---|---|
1년 만에(3학년 편입 시) 졸업 가능 | ||||
3학년 |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관련 자격증 |
정규 1학기 |
장애아동의이해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자폐스펙트럼장애행동지원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QASP-S / QBA |
||
응용행동분석개론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BCaBA / QASP-S / QBA |
||
언어행동분석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BCaBA / QASP-S / QBA |
||
정서및행동장애행동지원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행동기능평가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BCaBA / QASP-S / QBA |
||
아동발달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긍정적행동지원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중증및중복장애행동지원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계 | 27 | |||
하계 집중학기 |
응용행동분석기법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BCaBA / QASP-S / QBA |
|
장애아동부모교육및상담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행동재활연구방법론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BCaBA / QASP-S / QBA |
||
계 | 9 | |||
정규 2학기 |
지적장애행동지원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행동재활윤리및철학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BCaBA / QASP-S / QBA |
||
행동장애진단및평가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행동재활슈퍼비전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QASP-S / QBA |
||
행동재활사례연구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행동재활현장실습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성인기발달장애의이해 | 3 | - | ||
도전행동지원의실제 | 3 | QBA | ||
행동분석이론과개념 | 3 | QBA | ||
계 | 27 | |||
동계 집중학기 |
행동재활의이해 | 3 | - | |
행동관찰및측정 | 3 |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 ||
조기집중행동중재 | 3 | - | ||
계 | 9 | |||
소계 | 72 | |||
총계(기존이수 + 다학점이수과정) | 14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