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 구성

교육목표를 기준으로, 교육과정을 구성 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구성

교육과정(2025년도 이후)

교과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구성교육과정구성의 교과과정을 학기별로 과목명, 학점을 설명하는 표입니다.
학년1학기학점2학기학점
1장애아동의이해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놀이심리재활(발달재활서비스),심리운동사,발달재활서비스(심리운동))
3.0행동재활의이해
(-)
3.0
자폐스펙트럼장애행동지원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QASP-S,QBA)
3.0장애아동부모교육및상담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
지적장애행동지원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
2이상심리학
(군상담심리사 3급,전문상담사 2급,상담심리사2급,임상심리사2급,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상담심리지도사1급)
3.0행동재활윤리및철학
(BCaBA,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QASP-S,QBA)
3.0
아동발달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행동장애진단및평가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
정서및행동장애행동지원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성인기발달장애의이해
(-)
3.0
3심리학개론
(발달재활서비스(심리운동),놀이심리재활(발달재활서비스),임상심리사2급,군상담심리사 3급,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응용행동분석기법
(QBA,QASP-S,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BCaBA)
3.0
상담심리학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평생교육사2급,군상담심리사 3급,전문상담사 2급,라이프코칭상담사1급,상담심리사2급,임상심리사2급,놀이심리재활(발달재활서비스),상담심리지도사1급)
3.0행동재활연구방법론
(BCaBA,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QASP-S,QBA)
3.0
응용행동분석개론
(QBA,QASP-S,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BCaBA)
3.0행동관찰및측정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
언어행동분석
(BCaBA,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QASP-S,QBA)
3.0도전행동지원의실제
(QBA)
3.0
중증및중복장애행동지원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행동분석이론과개념
(QBA)
3.0
4행동기능평가
(QBA,QASP-S,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BCaBA)
3.0행동재활프로그램개발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
긍정적행동지원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행동재활현장실습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
행동재활현장실습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행동재활슈퍼비전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QBA,QASP-S)
3.0
조기집중행동중재
(-)
3.0행동재활사례연구
(발달재활서비스-행동발달재활)
3.0
언어행동재활치료
(-)
3.0발달장애건강관리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