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 강의 콘텐츠 품질 인증 평가에서 AA등급 획득
- 조회 : 427
- 등록일 : 2025-03-07
안녕하세요!
다문화한국어학과입니다.이번에 저희 건양사이버대학교가 강의 콘텐츠 품질 인증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습니다~!!
그 AA등급을 획득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신 다문화한국어학과 박미정교수님께서
강의하시는 <이주노동자 상담과 실제>가 90점 이상을 받았습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한국U러닝연합회가 실시한 온라인 콘텐츠 품질 인증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U러닝연합회가 주관하는 품질 인증은 △학습내용(30점) △교수설계(30점) △사용자 편의성(20점) △학습환경(10점) △총평(10점) △가점(최대 5점) 등 총 5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AAA(95점 이상), AA(90점 이상), A(85점 이상), B(80점 이상) 등 4개 등급으로 나뉜다.
이번 평가에서 건양사이버대는 △황혜정 교수(보건의료복지학과)의 ‘돌봄서비스의 실제' △박미정 교수(다문화한국어학과)의 ‘이주노동자 상담과 실제' 두 교과목이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AA등급을 받았다.
최동연 교육혁신처장은 "이번 AA등급 획득은 우리 대학이 양질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콘텐츠를 통해 학습자 중심의 온라인 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모든 교육 콘텐츠를 100%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AI와 V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환경을 구축해 학생들이 실제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습 효과 극대화와 최신 교육 기술 접목을 목표로 혁신적인 온라인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