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2023-2학기 글로벌 문화특강 진행

  • 조회 : 280
  • 등록일 : 2023-09-18
다한과뉴스.png

건양사이버대학교(이동진 총장) 다문화한국어학과(이진경 학과장)는 지난 7일 건양사이버대학교 어니스티홀에서 “카자흐스탄 문화교육”을 주제로글로벌문화특강을진행하였다.

글로벌 문화특강은 국내·외 주민이 한국과 세계 각국의 생활문화를 공유하고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카자흐스탄 문화교육’이라는 주제로 추진 되었다.

특강에는 대전 충청지역 재학생과 졸업생 30명이 참여하였으며, 카자흐스탄의 생활문화 이해 교육과 문화 체험으로 카자흐스탄 유르타(이동식 전통가옥)를 만들고, 참여한 학생들에게 카자흐스탄 기념품을 전달했다.

다문화한국어학과 이진경 교수는 “MOU 협약기관인 대전광역시 외국인 주민 통합지원센터와의 문화 및 학술 교류를 통해 예비한국어교원들의 역량 강화에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참여한 학생들 또한 “특강을 통해 카자흐스탄 출신 강사에게 직접 문화를 체험하며 문화를 배울 수 있음에 큰 의미가 있었고, 한국어 교원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글로벌 문화 특강은 많은 도움이 되는 특강이었다.”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 다문화한국어학과는 예비 한국어교원을 양성하는 학과로 졸업 시 한국어교원 2급과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http://www.newsband.kr/news/articleView.html?idxno=441858